아니 나선팔 끝자락에도 랭커뿐이네! 간만에 왔는데 진출 할 방향이나 먹을 행성이 없어요!! 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회사의 여러가지 일들이 지나고 컨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왔습니다.
6월말까지 완료를 목표로 개발 계획을 공개합니다.

순서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항목이 많은 관계로 구현되는대로 적용 후 바로 공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실제 구현 내용은 공지 내용과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내용은 실제 적용 전후의 공지를 참고하세요.

시즌제 서버의 경우에는 시즌 진행중에는 최대한 영향이 적게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향후 장기적인 개발일정에 따라 부품이 없어지고 자원으로 직접 함선을 생산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시즌제 서버에도 영향이 있게 된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이하의 내용은 4월17일 현재 공지 사항과 동일합니다. 
# 이후 공지 내용에 변경이 생길 경우 이 글은 갱신하지 않고 공지만 변경할 예정이므로 최신 내용은 최신 공지를 참고하세요.



[ 설정 변경 사항 ] 

1. 평화주의자 사용 규칙 변경
 - 평화주의자 칭호는 시즌제 서버에서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2. 그린쉴드 적용 규칙 변경
 - 행성이 20개 이하가 되어 그린쉴드를 재획득 시, 획득 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동안은 효과 발동을 안하는 것으로 수정합니다.
 - 1시간 내에는 실제 전투 발생 시 그린쉴드 효과가 미적용됩니다.

3. 전투 패널티 최대치 완화
 - 점수배율이 2배에서 7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100% ~ 50% 입니다. (배율당 10%씩 감소)
 - 점수배율이 7배에서 12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50% ~ 30% 입니다. (배율당 4%씩 감소)
 - 점수배율이 12배에서 17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30% ~ 20% 입니다. (배율당 2%씩 감소)
 - 점수배율이 17배이상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20% 입니다.

4. 최대 함대 운용거리 증가
 - 거리 제한을 완화합니다. 50pc -> 100pc

5. 버려진 행성의 성장 점수 제한 해제
 - 시간이 지나면 느리지만 만렙에 가깝게 자동으로 성장하도록 합니다.

6. 특수형 행성의 행성 워프 금지
 - 특수형 행성은 워프가 불가능하도록 하여 지역적인 특징을 활용한 전략성이 유지되도록 합니다.



[ 홈페이지 및 결제 과정 변경 ] 

1. DF 관리 및 결제 방식 변경
 - DF의 결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진행합니다.
 - 각 게임서버의 구매 DF는 하나로 합산됩니다.



[ 신규 서버 개설 기능 ]

1. 신규 서버의 개설
 - 서버 창시자는 홈페이지에서 구매 DF로 30000 DF를 지불하여 신규 서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서버는 생성 비용만 있고 유지비용은 없습니다. (개설시 최초 1회 지불)
 - 생성된 서버는 최소 3개월간 유지를 보장받습니다.
 - 3개월 이후 서버 활성화 랭킹에서 하위의 서버는 강제 통폐합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버 랭킹 및 통폐합 항목 참조)
 - 서버의 창시자는 서버 개설후 즉시 30000 DF를 신규 서버의 선물 DF로 돌려받습니다. 
 - 서버의 창시자는 매달 최소 5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버 창시자의 권한 항목 참조)
 - 동일계정으로 여러개의 서버를 개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 서버의 랭킹 및 통폐합
 - 서버의 활성화 랭킹은 유저의 서버 선택화면에 표기되며 서버 내의 일일 총 에너지 사용량으로 측정됩니다.
 - 유저의 서버 선택 화면은 서버의 활성화 랭킹순으로 표기됩니다. (플레이중인 서버는 위에 표기)
 - 서버의 활성화 랭킹에는 일일 및 월간 접속자 수가 공개됩니다.
 - 시즌 서버를 제외하고 서버가 3개 이상일 경우 활성화 랭킹이 낮은 서버는 강제 통폐합의 대상이 됩니다.
 - 시즌 서버를 제외하고 최소 3개의 서버는 활성도에 관계없이 유지됩니다. 
 - 시즌 서버를 제외하고 최대 10개의 서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추후 물리적 서버 증설에 따라 확장 가능)
 - 기본 서버인 현재의 이터널 서버도 활성화 랭킹이 낮으면 통폐합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서버 통폐합의 기준이 되는 최소 일일 총 에너지 사용량은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시스템 업데이트 후 추이를 보고 결정)
 - 서버 통폐합 시에는 무료 이주권(移住権)을 지급하여 일정기간내에 유저가 스스로 서버를 옮길 수 있게 합니다.

3. 서버간 이주
 - 서버를 이주할 때에는 옮겨갈 서버에 계정이 없어야합니다. 있다면 삭제 후 이주가 가능합니다.
 - 서버 이주권은 구매 DF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 개설된지 3개월 미만의 서버로는 이주가 불가능합니다.
 - 이주시에는 함선과 크레딧만 옮겨지며 나머지 행성, 자원, 부품, 위성은 버려집니다. (1레벨 행성부터 다시 시작)
 - 추후 최고레벨의 행성을 하나 정도 가져가는 고급 이주권 등의 개발을 고려합니다.
 - 이주 시 플레이어의 통치력은 유지됩니다.
 - 이주 시 플레이어의 구 서버의 선물 DF는 없어집니다.
 - 이주 시 플레이어의 역사에 서버 이주 기록은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됩니다.

4. 서버 창시자의 권한
 - 서버의 창시자는 접속 유저의 수에 따라 구매 DF 보상을 받습니다.
 - 매월 접속 유저의 수가 2000명 이상이면 100,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 매월 접속 유저의 수가 1000명 이상이면 50,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 매월 접속 유저의 수가 500명 이상이면 25,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 매월 접속 유저의 수가 300명 이상이면 15,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 매월 접속 유저의 수가 200명 이상이면 10,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 매월 접속 유저의 수가 100명 이상이면 5,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 매월 접속 유저의 수가 100명 미만일 경우에도 5,000 DF를 구매 DF로 보상받습니다. 단, 임의로 서버 통폐합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이터널 서버의 월간 접속자수는 200 ~ 300명입니다.
 - 버려진 행성을 추가할 권리. 매일 100개씩 버려진 행성을 서버에 추가할 권한이 있습니다.
 - 서버의 초기 세팅을 정할 권한이 있습니다. (최초 한번 세팅)
 - 서버이름 및 설명을 정할 권한. 이름은 최초 한번만 정하고 변경이 불가. 설명은 변경이 가능함.
 - 일일 최대 한번의 전체 시스템 메일을 발송할 권한이 있습니다.
 - 퀴즈 이벤트를 개최하여 자신이 보유중인 DF 한도 내에서 퀴즈를 맞춘 유저에게 DF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퀴즈당 소진 한도 및 보상 DF 설정 가능)
 - 이하의 각종 세팅의 지정 (최초 생성시 지정만 가능)
  + 포스쉴드 쿨타임 설정
  + 워프 후 함대 명령 가능 쿨타임 설정
  + 재워프 쿨타임 설정
  + 자원, 생산, 이동, 건설 등 배속 설정 (최대 최소값은 제시됨)
  + 야간쉴드 사용여부 및 시간 설정
  + 공격자의 전투효율 감소 패널티 사용여부 설정 및 적용율 설정
  + 그린쉴드 사용여부 설정
  + 평화주의자 가능여부 설정



[ 금지행위 규정 완화 ]

1. 금지행위
 - 봇을 이용하여 과부하를 주는 행위, 욕설, 상업적인 활동, 정치적 활동, 업무방해, 상품권 등을 이용한 현금성 거래 등 불법적인 행위
 * 상품권을 주고 크레딧을 받는 행위는 현금성 자산을 거래하는 상업적인 행위이므로 불허합니다.
 - 메일 등을 통하여 상대방에게 현실상의 위협을 하는 행위. (예. 너희 집에 찾아가서 혼내주겠다.)

2. 허용되는 행위
 - DF를 선물로 주고 크레딧을 받는 행위, 행성을 선물로 주고 DF를 받는 행위 등 게임 플레이 내의 행위
 * DF를 주고 크레딧을 받는 행위는 게임내의 자산을 거래하는 것이므로 허용합니다.
 - 메일 등을 통하여 거짓말을 하거나 게임내에서 배신하는 행위
 - 메일 등을 통하여 상대를 게임내에서 공격하겠다고 협박하는 행위

3. 제한되는 행위
 - 동일 IP에 대한 로그인 제한. 동일한 IP로는 하루 이상 지나야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동일 IP를 여러 계정이 사용하여도 운영적인 제재는 가하지 않습니다. 다만, 시스템적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4. 부속하여 변경되는 사항
 - 이제부터 다계정 금지행위는 검사하거나 제재하지 않습니다.
 - 매주 무료로 지급되던 워프 아이템은 더이상 지급되지 않습니다.
 - 워프 아이템은 구매 DF로만 구입이 가능하고 가격은 인하될 예정입니다.
 - 15레벨 미만의 유저는 매일 신규 메일의 발송을 3회로 제한합니다. 회신은 가능.
 - 15레벨 미만의 유저는 매일 채팅 메시지의 작성을 10회로 제한합니다. 제국 채팅 등의 별도 채널에서는 가능.
 - 경매는 DF에서 크레딧으로 다시 회귀합니다. 이것은 6월 이후 업데이트 항목입니다.

5. 의미
 * 다계정을 이용하여 이득을 보려면 매우 번거롭고 워프 등을 하려면 결제를 해야합니다. 적어도 서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 다계정을 억지로 플레이하는 것은 가능하나 동일 IP는 접속제한이 있어서 매우 번거롭게 됩니다.
 * 다계정 플레이를 번거롭게 만들어서 차라리 결제를 하고 협동 플레이를 하는 것이 낫도록 유도합니다.



일정 및 순서는 변경될 수 있으며 주간 혹은 2주 정도 단위로 나누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잡다한 일들이 거의 끝나고 이제 본격적으로 컨커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어제 타이시 특수정찰 50pc 버그 및 배후 조사 버그 등을 수정하였고 

신규서버를 유저가 열수 있는 구조 및 어뷰징의 정의 변경 등에 대하여 고민하였습니다.

대략적으로 두서없이 일단 구상한 내용을 올려드리겠습니다.


# 구상중인 내용 #


서버 창시자는 구매 DF를 매달 소모. 해당 서버에 유저가 많아지면 선물 DF를 보상으로 받고 일정 수 이상이면 흑자전환 가능.

수개월 후 인기 없는 서버는 통폐합.

일반유저는 비용지불 없음. 홈페이지에서 DF 지급 없음.

유저는 서버 개수만큼 게임계정 생성 가능. (현행과 같음)

서버간 이주시에는 구매 DF 소모. 단, 기존에 게임 계정이 있는 곳으로 이주는 불가. 삭제 후 이후.

어뷰징 단속 완화. 

동일 IP에 대한 로그인 제한. 동일한 IP로는 하루이상 지나야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및 게임 플레이 가능.

기타 다계정 어뷰징은 검사하지 않음.

매주 무료로 워프아이템 지급은 삭제.

워프는 구매 닥포로만 가능하고 가격은 인하.

다계정을 이용하여 이득을 보려면 매우 번거롭고 워프 등을 하려면 결제를 해야함. 

다계정을 억지로 플레이하는 것은 가능하나 동일 IP는 접속제한이 있어서 매우 번거로움.

다계정 플레이를 번거롭게 하여 차라리 결제하는 것이 편하도록 유도.

금지사항. 봇을 이용하여 과부하를 주는 행위. 욕설. 상업적인 활동. 업무방해. 문상등을 이용한 현거래. 등.

문상줄게 크레딧 다오는 불허. 닥포를 이용한 크레딧 거래는 허용. 닥포는 현금이 아니므로 가능.

경매는 DF에서 크레딧으로 다시 회귀. DF는 결제를 통하여 얻도록 유도.

함대 운용거리 확대 50pc -> 100pc

전투효율 패널티의 최대구간을 완화 최소10%에서 최소20%로 완화.

유저가 생성한 신규 서버의 잇점 등은 구상중.

창시자의 권한은 고민중.


내용이 좀더 정리되면 공식적인 공지로 올리겠습니다.

의견주세요.


감사합니다.



시즌제 서버는 리셋인건가요?

어제부터 점검중이라 궁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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